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서 리뷰]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 (뼈아대) - 2030 추천도서

by 순한양치기 2020. 3. 7.

 

 

 

 

 겉표지만 보기로는 가볍고 심플해 보이지만 그 안에는 뾰족한 가시와도 같이 날카로운 조언들이 기다리고 있다. 

책 크기가 작아서 출퇴근하는 지하철 안에서, 쉬는 시간에 틈틈이 짬내서 읽기 좋고, 짧은 챕터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술술 읽히는 가독성이 장점이다. 또한 유튜브 <뼈아대> 채널과 함께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각 챕터마다 작가님들의이 올린 영상을 보면 동기부여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사회초년생들에게 정말 강추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베스트 챕터를 꼽아보자면(=앞으로 반복적으로 봐야 할),   

 

 

1.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후배를 위한 지극히 개인적인 조언
2. 멘탈 금수저
3. 2년 만에 목표를 달성한 방법
4. 미안하지만 불가능합니다
5. 일하면서 자기계발하는 8가지 방법
6. 내가 생각하는 엘리트
7. 평균보다 멘탈이 강한 사람의 10가지 차이

 

60p. 입사는 스펙으로 가능하지만, 퇴사는 오직 실력으로만 가능하다.
143p. 선택과 집중은 다른 단어이지만 그 공통분모에는 아주 대단한 단어가 숨어 있다. 바로 포기다. 무언가를 선택한다는 말은 다른 것을 포기한다는 뜻이다. 무언가에 집중한다는 말도 내가 하지 말아야 할 것을 포기한다는 이야기다. 무언가를 얻고 싶은가? 무언가를 해내고 싶은가? 그렇다면 차분히 앉아서 포기해야 할 것부터 적어라. 그러면 꿈이 더욱 명확해질 것이다. 그렇게 명료해진 꿈은 당신을 행동하게 할 것이다.
148p. 10년 뒤, 20년 뒤를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 생활 습관을 보면 1년 뒤의 모습은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그때 무엇을 가장 후회하게 될까요? 그 후회를 예측할 수 있다면 지금 당장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149p. 인생에서 늦은 때란 없다. 결심의 순간만이 있을 뿐이다.

 


 

 

밀도 높은 하루와 성장하는 한 해를 위해, 이왕이면 뼈 있는 아무 말을 나눠야 한다.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
국내도서
저자 : 신영준,고영성
출판 : 로크미디어 2018.09.13
상세보기

 

댓글